신경숙박사의미용중국어책출간하였습니다.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중국어는 신경숙과 함께...
중국어 최단기정복!!

언론보도(媒体报道)

HOME >학원정보(学院动态) >언론보도 媒体报道

신경숙박사의미용중국어책출간하였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10-10 10:49 조회1,483회 댓글0건

본문

한국과 중국의 활발한 교류는 양국간의 국가 및 사회 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한중교류에 힘을 쏟고 있는 신경숙 박사(신경숙 외국어학원 설립원장, 한중학술문화교류협회 이사장)이 최근 <신경숙 박사의 미용중국어>를 출간해 화제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국인을 고객으로 한 미용관광은 최근 각광을 받으며 의료관광 못지않은 열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의 미용술은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중국인들이 경제적으로 나아짐에 따라 중국의 미용업계도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신경숙 박사는 미용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앞으로 몰려 올 중국 미용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전 중국어 워크북을 만든 것이다.

많은 미용 관광객이 온다고 해도 그들을 위해 준비된 사람만이 그들을 고객으로 끌어당길 수 있다. 이에 미용업계에 종사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신경숙 박사의 미용중국어>를 매장에 비치하고 직원들 교육에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실제 상황에 유용한 생활 중국어

미용업계 실전 중국어 정복 워크북

익히고, 말하고, 써보며 제대로 알아가는 미용중국어

미용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현장 실무용 중국어 교재: 이 책은 중국어 초ㆍ중급 회화 능력을 지닌 미용업계에 종사자들이 혼자서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으며, 실제상황에 필요한 어휘들을 공부하고 좀 더 세련된 표현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단어와 어휘를 익히고, 포인트 해설로 핵심사항을 정리하며 연습문제 풀기를 통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실전 연습용 워크북이다.

 

이 책의 구성과 특징

이 책은 과마다 재미있는 상황극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회화 표현들을 배울 수 있게 구성하였다. 쓰기보다는 말하기 위주의 연습을 통하여 짧은 시간 안에 중국인들을 상대로 귀가 뻥 뚫리고 입이 탁 트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책 내용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으며, 첫 번째 부분은 관련 어휘, 두 번째 부분은 상황 대화, 세 번째 부분은 단원 연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단어 익히기: 상황에 필요한 단어를 뜻과 함께 풀이

> 어휘 익히기: 실전에 유용한 대화 내용과 한자, 발음, 뜻을 표기

> 포인트 해설: 꼭 필요한 내용의 핵심사항만을 해설

> 연습문제 풀기: 문장에 맞는 표현을 복습해보는 문제풀이로 구성

추천의 글

이번에 출간된 ‘미용중국어’는 그동안 부족했던 미용업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중국어를 담아낸 책이다. 신경숙 박사의 다년간의 중국어 교육 경험과 실제 미용업계에서 활용되는 표현들이 잘 버무려져 중국인 관광객과 마주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간결하고 쉽게 소개되어 있다.

단순히 중국어를 공부하기 위한 책을 넘어서 실제 사용되는 표현들을 예시로 정리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게 구성되었을 뿐만 아니라 ‘포인트 해설’ 부분을 통해 기본표현을 응용한 다양한 표현까지도 배워볼 수 있다.

‘미용중국어’를 통해 미용업계 종사자들이 기술적 전문성과 함께 국제적 전문성을 습득하여 실제 현장에서 상호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하며, 조금 더 다양하고 세밀한 표현을 담은 후속편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본다.

_ 김효철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 교수

 

저자 소개 : 신경숙 박사

옷깃만 스친 인연도 결코 소홀히 할 것 같지 않지만 반면에 당차고 저돌적인 이미지를 지닌 전형적인 커리어 우먼으로, 중국 출신이다. 한국의 중앙대에서 도시 및 지역계획학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중앙대 객원교수와 이화여대, 연세대, 중앙공무원교육원 등 에서 다년간 중국어를 강의하였다. 이처럼 중국과 한국에서 20여 년이 넘는 중국어 강의 경력과 중국언어자원개발응용센터(CLRA)에서 발급한 국제 중국어 교사 자격증을 취득한 필자는 상황에 맞춘 다양한 강의 비법을 자랑하고 있어, 그의 강의를 경험한 많은 사람과 기관의 적극적인 추천과 찬사가 항상 뒤따른다.

신경숙 외국어학원 설립원장, 국제중국어교육센터 이사장, 한중학술문화교류협회 이사장, 국제중국어교육학회 한국시험 실시기관 센터장,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사, 영등포상공회의소 수석 부회장, 민주평통 상임위원, 북경대학교 연구교수 등을 역임했고, 대한민국 제1회 중국어 말하기대회를 개최하고, 인민일보 해외판 한국 대표처 사장을 지냈으며, HSK IBT 시험 실시기관에 관여하며, 아나운서와 국회의원 그리고 다수의 연예인 등에게 중국어를 가르치고 있다.

지은 책으로, 『한국인을 위한 중급 중국어 회화』, 『여성 리더십이 경쟁력이다』, 『금융중국어』 등이 있다.

0196a68f09fb156267475e7aeec14e31_1570672